납땜품질
공정관리
생산성
경제성
01 회사소개
02 제품소개
03 기술자료
04 동영상자료
05 쇼핑몰
제조물 책임법
(PL)


PL법의 시행을 계기로 제품의 개발이나 양산단계에서 고려해야 하는 안전성이나 품질개선을 위해 세라믹 인두기보다 탁월한 기술적인 차이로 인해 변화되는 환경에도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고 단순히 인두기의 교체만으로도 불량을 줄이고 품질 개선을 이룰 수 있어 향후 추가적인 투자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기존의 세라믹 인두기는 지금까지는 큰 문제없이 사용해 왔지만 이러한 PL법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숙련된 작업자가 요구되고 인두기의 고유 단점(OVERSHOOT)이나 팁의 단점으로 인해 더 많은 비용을 불량 및 품질 개선을 위해 투자해야 하는 부담을 가지게 된다.
작업자 숙련도
납땜의 부하에 따라 전력이 가변하며 자동으로 열량을 조절하기 때문에 작업자의 숙련도에 관계없이 부품의 특성에 따른 최적의 열량을 공급할 수 있고 최상의 납땜 품질을 균일하게 얻을 수 있음.
열손실이 큰 부품은 많은 열량을 공급하여 냉납을 방지하고 열에 민감한 부품은 소량의 열을 공급하여 부품의 손상을 방지한다.
인두기의 온도 편차 및 작업자의 숙련도에 따라 품질이 차이가 난다.
보 작업자를 납땜 공정에 빈번하게 투입하는 경우 특히 해외 현지 공장을 보유한 업체는 현지 인력을 많이 고용하는데 일정 기간의 납땜교육이 반드시 필요 하고 또한 각각의 인두기에 따라 그 온도편차가 천차만별이고 정확한 관리가 힘들다.
따라서 일정한 품질을 유지하기가 어렵고 작업자의 숙련도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으며 온도편차를 줄이기 위해 관리자의 노력이 많이 필요하다.
인두기의 특성
(Over Shoot)
납땜 부하에 따라 자동으로 필요한 열량만 공급되기 때문에 (큐리온도, 표피효과) 과열현상이 구조적으로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과열로 인한 부품의 손상 가능성이 없다. 세라믹 인두기는 OVERSHOOT(순간적으로 세팅온도 이상으로 급격하게 상승하는 현상) 현상을 가지고 있는 인두기이며 이는 곧 불량의 원인이 된다.
팁의 특성
국제 특허를 획득한 고주파 유도 가열 방식을 이용하여 납땜 시 필요한 열을 순간적으로 공급하며 카트리지의 수명이 다 할 때까지 그 성능이 항상 일정하며 수명이 다 되면 열이 발생하지 않아 작업자에게 교체 시기를 알려준다.
장시간 작업하더라도 카트리지에 플럭스 산화물이 묻지 않아 납의 퍼짐성(WETTING)이 뛰어나고 작업성이 탁월함.
세라믹 인두 팁은 구조적으로 소모품인 히터와 연결되기 때문에 히터의 상태에 따라 사용 할 수록 그 성능이 떨어지고 팁의 수명을 정확히 판단하기가 어렵다.
일반적으로 팁에서 열이 나면 형상이 완전히 마모될 때까지 사용하는데 그럴수록 불량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며 또한 사용 할 수록 플럭스 산화물이 많이 부착되어 작업성이 떨어진다.
온도조절
고주파 유도가열방식-Direct Power은 작업시 일상적인 온도 Check와 같은 불필요한 관리 인원 및 시간을 대폭 절감한다. 세라믹 히타방식-Heate From stored Energy은 본체 내부의 오차, 주위환경(온도), Heater, Sensor 및 Tip성능에 따라 온도편차가 커진다. 따라서 전원 On, Off할경우 Calibration후 적절한 작업 온도로 다시 세팅해야 인두기의 기본적 온도 편차를 줄이 수 있다.